ENHYPEN 정규 1집 리패키지 앨범에 관심 집중!

그룹 ENHYPEN(엔하이픈)의 새 앨범 발매가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.

ENHYPEN(정원, 희승, 제이, 제이크, 성훈, 선우, 니키)은 오는 10일 정규 1집 리패키지 앨범 ‘DIMENSION : ANSWER’를 발매한다. 작년 10월 정규 1집 ‘DIMENSION : DILEMMA’를 낸 이후 3개월 만에 초고속으로 컴백하는 이들은 지난달 27일부터 이번달 9일까지 두 개 콘셉트의 콘텐츠, 앨범 프리뷰,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 등을 공개하며 전 세계 팬들을 들썩이게 했다.

콘텐츠들이 공개될 때마다 전 세계 실시간 트렌드를 기록하는 등 발매 전부터 화제를 모으고 있는 ENHYPEN의 새 앨범 ‘DIMENSION : ANSWER’에 대해 주목해야 할 포인트를 짚어 봤다.


▲ 출처 : 빌리프랩

 무결점 칼군무


정규 1집 ‘DIMENSION : DILEMMA’의 타이틀곡 ‘Tamed-Dashed’로 청량한 모습을 보여 주었던 ENHYPEN은 이번 새 앨범의 타이틀곡 ‘Blessed-Cursed’를 통해서는 강렬하고 파워풀한 퍼포먼스를 펼칠 예정이다. 일곱 멤버는 그간 보여 주었던 호흡이 딱 맞는 군무를 ‘무결점 칼군무’로 업그레이드시켜 에너지 넘치는 퍼포먼스로 글로벌 팬들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.

이들의 퍼포먼스는 지난 9일 공개된 ‘Blessed-Cursed’ 뮤직비디오 티저를 통해 살짝 노출됐다. 티저 영상 속에서 일곱 멤버가 신곡 퍼포먼스의 일부를 선보인 것. 이에 타이틀곡 무대와 뮤직비디오 본편에 대한 기대와 호기심이 한껏 고조됐다.

밀리언셀러


데뷔 앨범 ‘BORDER : DAY ONE’과 미니 2집 ‘BORDER : CARNIVAL’로 가파른 성장 곡선을 그렸던 ENHYPEN은 정규 1집 ‘DIMENSION : DILEMMA’로 데뷔 1년 만에 놀라운 성과를 거뒀다. 정규 1집은 한터차트 기준 발매 첫 주 판매량 81만 8,716장으로 4세대 K-팝 보이그룹 중 발매 첫 주 앨범 판매량 역대 최고기록을 달성한 데 이어 가온 월간 차트(2021년 10월) 기준으로 113만 장 이상의 누적 판매량을 달성하며 ‘밀리언셀러’ 반열에 올랐다.

이러한 성적에 힘입어 ENHYPEN은 데뷔 1년 만에 명실상부 대세 그룹으로 부상했다. 이에 이들이 이번 앨범 ‘DIMENSION : ANSWER’로는 어떤 성과를 거둘지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 가운데 지난 7일 기준 신보 선주문량이 63만 장을 넘어 정규 1집에 이어 다시 한 번 역대급 컴백을 예고했다.

외신 집중 조명


해외 매체 역시 이들의 컴백에 주목하고 있다. 그래미(GRAMMY)는 7일(현지시간) ‘2022년 반드시 들어야 하는 앨범 30선(30 Must-Hear Albums In 2022)’ 기사를 게재하며 리스트에 ENHYPEN의 ‘DIMENSION : ANSWER’를 포함시켰다. 그래미는 ENHYPEN에 대해 “2020년에 결성돼 K-팝 무대에 등장한 지 얼마 안 된 신인 그룹이지만 이들은 이미 방탄소년단 등 선배 그룹을 이을 만큼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”라고 극찬했다. 그래미는 이어 “(ENHYPE의) 음악적으로 폭넓은 재능을 보여 주는 ‘Blessed-Cursed’, ‘Polaroid Love’, ‘Outro : Day 2’ 등 3개의 신곡이 추가된 ‘DIMENSION : ANSWER’는 이들을 슈퍼스타덤으로 이끌 티켓이 될지 모른다”라고 평가했다.

<저작권자 ⓒ 한국산업신문,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>